반응형

알바 구하는 방법

오늘은 알바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한다.

내 블로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나는 어렸을때 엄청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들을 해봤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직접 경험을 했었던 알바 구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한다!


1. 알바 구하는 사이트

평소에 우리가 알바를 구하려고 할때 들어가는 그 사이트들! 그곳에서 나도 많이 검색을 해서 알바를 찾았었다.

나같은 경우에는 알바 사이트에서 검색을 할때 세부검색 이런거는 안하고 그냥 검색 내용을 평일 알바를 구할때는 지역+평일, 주말 알바를 구할때는 지역+주말 이런식으로 검색을 했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바로 전화를 해서 면접을 보러 갔었다.

만약에 원하는 알바 공고가 안올라와 있다면 나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한번씩은 들어가서 검색을 해서 수시로 확인을 했었었다.


2. sns자주 확인

내가 사는 지역에 대신전해드립니다 같은 페이지에 자주 알바모집 공고가 올라온다.

그럴때 괜찮은 곳이 있다면 위에서와 똑같이 전화를 해서 면접을 보러간다.


3. 지인 소개

알바를 구할때 항상 친구들에게 언제 일하는 알바를 구하고 있는데 혹시 구하는곳이 있냐고 물어본다.

그러면 친구의 친구 또는 친구의 친구의 친구 이런식으로 연결고리가 생겨 알바를 찾았던 경험이 나는 있었다.


4. 내가 사는 지역의 번화가를 돌아다녀본다.

말그대로 내가 지금 살고있는 지역의 번화가나 집근처에 돌아다니다 보면은 매장앞에 직원을 구한다는 곳이 있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해서 알바를 구한적도 있었다.


5. 지금 일하고 있는 곳에서 열심히 한다.

이것은 원래 알바를 했었던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인데 내가 일을 했었던 곳에서 내가 일을 열심히 했었으면 일했던 곳의 사장님의 소개로 다른곳에서 일을 하게 되거나 대타를 하게 되는 등.. 나는 그런 경우가 있었다.


오늘 말한 알바 구하는법들이 너무 뻔한 내용일 수도 있지만 그냥 현실적으로 내가 직접 경험한 일들만 적어봤다....!!!

알바나 직장이나 취직하는게 너무 힘든 현실...

우리모두 화이팅하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