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명절 단기알바 후기

오늘은 예전에 내가 방학때 이마트에서 설날 명절 단기아르바이트를 했었던 후기를 이렇게 블로그에 써볼까한다ㅋㅋㅋ

벌써 블로그에 쓴 알바후기만 9번째이다.. 도대체 나는 얼마나 많은 알바를 했었던 것일까..... 진짜 그 시절 내가 대단한 것 같다..ㅋㅋㅋㅋ

아무튼.. 이마트 명절 단기 아르바이트에 대한 후기글을 지금부터 시작하겠다!


처음에 이마트 명절 단기알바는 친구의 소개로 하게되었다.

대학교에 다녔을 당시에 설날에 어차피 방학이라서 그리고 그때 그시절에는.. 항상 말하듯이 돈이 없었어서.. 방학에 단기로라도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친구와 함께 알바소개를 받아서 같이 일을 했었던 기억이 난다.


나는 설날시즌에 이마트에서 어떤일을 했냐면 명절선물세트를 옮기고 정리하는 일을 했었다.

내가 소속되어있는 브랜드의 선물세트 상자를 매장에 부족한 것을 채우고 그리고 주로 하는일은 명절에는 회사같은 곳에서 직원들에게 선물세트를 나눠주기 위해서 대량으로 주문하는데 그 주문한 선물세트들을 배송을 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주로 하는일은 친구와 함께 지하에 배송하는 곳으로 배송갈 선물세트들을 나눠서 보내는 일을 하는 것이였다.

친구와 같이 할수있었던 이유는 한 브랜드당 2인1조로 일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나와 친구가 운좋게 같이 일할수있었다ㅋㅋㅋ


이게 이렇게 하는일들을 말로만 들으면 간단한데 진짜 힘들긴 힘들었다..ㅋㅋㅋㅋㅋ

그 이유는 대량으로 회사에서 구매한 선물세트들을 카트에도 넣어서도 옮기지만 팔레트 위에다가 상자들을 쌓아서 무슨 작기라고 하나(?) 아무튼 그걸로 이용해서 옮기는데 창고에 있는 상자들이 이리저리 섞여있기도 하고 그래서 높게 쌓여있는 상자들 사이에 틈으로 올라가 선물세트들을 찾으며 정리해서 가져가야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그 상자들이 가볍지도 않고 무거운 것들은 엄청 무겁다..ㅋㅋㅋㅋ


진짜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지금 생각해보면 그래도 나는 일이 할만 했었던 것 같다.

왜냐하면 친구랑도 같이 했었고 같이 일하는 분들도 좋고 친해져서 진짜 힘들면서도 엄청 재밌게 일했던 것 같다ㅋㅋㅋ


그리고 일이 힘들긴 해도 2주만 잠깐하는 단기알바라서 참고 할만했다.

그리고 중간에 밥먹으면서 쉬는시간 1시간씩도 있었다.


아무튼 만약에 누군가가 나에게 명절에 이마트 단기알바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냐고 물어본다면 힘들긴 한데 친구랑 하면 재밌다고 말해주고싶다!

맞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옷이 엄청 더러워진다..

수많은 상자들을 들고 상자들 틈에 들어가서 찾고 이러다보면 먼지가 진짜 많은데 그래서 옷이 지저분해진다..

만약에 내가 했었던 명절알바를 한다면 버리는옷(?) 아무튼 지저분해져도 괜찮은 옷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이마트 안에서도 명절알바가 여러가지로 나뉘어져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괜찮을 것 같은 것을 하는것도 추천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