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릴적 (그래봐야 몇년전,,) 나는 돈에 대해서 딱히 계획하지 않고 사용을 했었다.

그냥 한달에 조금씩 적금만 들고 나머지는 버는족족 사고싶은 물건들을 사고 길을 지나다니다가 먹고싶은거 있으면 다 사먹고,,

그렇다 보니까 그 당시에는 돈에 쫓기면서 살았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 돈을 계획하고 모으면서 사용하게 되었다.


나는 일단 돈을 무조건 사용하지 말고 모으라는 말은 나랑은 안맞는 표현인 것 같다.

그 이유는 일단.. 소비란.. 나에게 큰 행.복. 이기도 하고ㅋㅋㅋ 돈도 써본 사람이 나중에 가서도 돈을 잘 쓸수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거의 소비를 마구잡이로 했던 내가 어떻게 계획적으로 돈을 모으면서 소비를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말해보겠다.


첫번째로는, 진부한 얘기이긴 하지만 통장쪼개기이다.

아마 자주 들어본 얘기이겠지만.. 나는 통장을 3가지로 나누어서 사용하는데 월급+자동이체통장, 체크카드통장, 적금 이렇게 간단하게 3가지가 있다.


두번째로는, 나는 매월 그리고 매년 얼마를 모아야겠다고 목표를 세운다.

그래서 월급이 들어오면 그 달에 쓸 돈을 체크카드통장에 넣어놓고 월급통장에 자동이체될것들을 남겨놓은 후에 나머지 돈은 카뱅의 세이프박스에 넣어놓는다.


세번째로는, 나의 소비성향에 맞는 체크카드를 사용한다.

요즘 체크카드마다 혜택이 엄청 다양한데 그 혜택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어떤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지 알아보는게 중요한 것 같다.

체크카드에 따라 어떤경우에는 한달에 만원이상 혜택을 볼때도 있는데 이게 쌓이고 쌓이면 은근 무시못하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는, 더 일하고 수익을 창출할 무언가를 더 만든다.

요즘은 sns나 블로그 아니면 다른 무언가로 다양하게 조금이나마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것들이 많은 것 같다.

나같은 경우에도 지금 이렇게 블로그를 하고 있기도 하고 나는 쓰는만큼 더 벌자는 주의이기 때문에!


그리고 내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 같다.

그 이유는 돈도 돈이겠지만.. 무엇보다도 내 자신의 가치가 높아지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내가 능력이 생기면 그에 따라서 돈은 자연스럽게 오히려 더 큰돈이 따라올것이라고 생각한다.


살아가는데 돈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너무 돈만 바라보고 살아가는 것도 좋지만은 않은 것 같다.

돈도 좋지만 나의 꿈과 미래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더 열심히.. 살아가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