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나는 평소에 급할때 사용할 비상금을 어느정도 입출금 통장에 그냥 보관을 한다.

그리고 나머지는 생활비로 사용하는 체크카드 연결되어있는 통장과 적금통장이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아니, 몇개월전부터ㅋㅋㅋㅋ)

평소에 사용하기가 편리해서 자주쓰던 카카오뱅크에 세이프박스라는 통장도 있어서 사용을 하게 되었었다.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원낙 유명해서 많은분들이 알긴 하겠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입출금통장처럼 자유롭게 돈을 넣고 꺼낼 수 있는데 세이프박스에 돈을 넣어놓으면 현재 연1%의 이자가 생긴다.

그리고 매월 4번째 금요일에 결산후 다음날 연결된 계좌로 이자가 입금이 된다.


그냥 입출금통장에 비상금이 들어있으면 이자도 안쌓이고 어차피 큰금액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놀고있는 돈이니까 한달에 몇백원 또는 천얼마라도 이자가 생겨서 세이프박스에 넣어놓으면 은근 재미가 쏠쏠한것 같다ㅋㅋㅋ


물론, 요즘에 CMA통장이나 아니면 금리가 카뱅 세이프박스보다 높은 입출금통장이 있기도 하다.

그렇지만 나같은 경우에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어차피 금리가 몇프로 차이가 난다고 해도 저금리이기도 하고 내가 큰돈을 넣어놓는것도 아니기때문에 이자가 얼마 차이가 안날 뿐더러 세이프박스도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김에 그냥 사용하는것이라서 세이프박스를 사용하고 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세이프박스도 그냥 버튼하나 누르면 입출금돈이 세이프박스로 들어가는거라서 하는거지 한달에 커피한잔 안먹는게 더 이득이기도 하다..ㅋ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나는 카카오뱅크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중에서 평소 그냥 비상금이 입출금통장에서 놀고있는 이런분들에게 한번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