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나는 돈을 열심히 모으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

돈을 모으려고 하지만 나의 월급은.. 너무나도 작기 때문에..ㅋㅋㅋㅋㅋ

예전에는 진짜 월급날이 오더라도 순식간에 사라졌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꾸준히 노력하다보니 돈을 모으긴 모은다ㅋㅋㅋ

그래서 오랜만에 블로그에 리뷰글이 아닌 편하게 떠드는 글도 쓸겸해서 이렇게 나의 돈아끼는 꿀팁을 적어볼까한다..ㅎㅎ



첫번째, 도시락을 싸간다.

점심에 먹는 밥값도 하루하루 쌓이다 보면 만만치 않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항상 집에서 밥을 가져간다.

도시락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어릴적 소풍갈때처럼 챙기는게 아니라 그냥 간단하게 나같은 경우에는 볶음밥 집에서 만든거 냉동한거를 챙겨간다던지 해서 회사에서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다ㅋㅋㅋ



두번째, 커피는 회사에서.

요즘에 아마 내 블로그에 스타벅스 관련글이 예전에 비하면 거의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요즘에 돈모은다고 커피를 회사에서 먹기 때문이다.

평소에 커피 없이는 못살기 때문에.. 그런 와중에 우리 회사는 머신기는 없지만 카누와 얼음이 있다ㅋㅋㅋㅋ

그래서 텀블러에 항상 회사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타먹는다,,

커피값도 쌓이고 쌓이면 꽤 커서 많이 절약된다!



세번째, 모든 생필품은 인터넷 최저가.

그렇다. 요즘에 나는 오프라인에서 잘 구매를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항상 어떤 제품을 사려다가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배송비 포함해서 인터넷 최저가가 더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만약에 핸드폰으로 알아봤는데도 오프라인이 더 저렴하다면 그때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한다.



네번째, 가계부를 쓴다.

나같은 경우에는 가계부를 쓰면서 항상 다음달 예상지출, 예상수입도 적어놓는다.

그러다보면 내가 어떤 곳에서 필요없는 지출을 했는지와 함께 내가 노력해서 지출이 줄여진것을 통계로 확인하면 뿌듯해서 더욱더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 것 같다ㅋㅋㅋ

아무튼 가계부도 진짜 중요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제일 힘들긴 하지만.. 술약속을 줄인다.

진짜 나는 가계부를 쓰면서 느꼈다.. 술값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요즘에는 나같은 경우에는 술을 안먹은지 거의 세달이 다되어가는데 아무래도 요즘에 코로나 때문에... 그래도 이렇게 오랫동안 술은 안마셨다니! 뭔가 자랑스럽다ㅋㅋㅋㅋ (그치만.. 너무 놀고싶다,,!!!!!!)

그래서 술을 안먹으니까 절약되는 돈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체력이 안된다.. 운동해야겠다....




아무튼 무작정 돈을 안쓰는것은 좋다고 생각을 하진 않지만, 생활속에서 조금씩 줄이고 절약하는 습관을 가지면 어느정도 돈이모여 나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조금이나마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것 같다ㅋㅋㅋㅋ

아마 다들 아는 내용이였겠지만.. 그래도 제가 하는 방법 한번 적어보았습니다...ㅋㅋㅋㅋ

내일은 불금이니까!!! 내일 하루도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