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듀오덤 엑스트라씬 DUO DERM Extra Thin

얼마전에는 여드름 흉터 연고와 여드름 약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 오늘은 여드름 패치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한다.

저번에도 말했던 것 처럼 나는 평소에는 피부가 멀쩡하다가 가끔씩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어릴때부터 여드름에 관한 제품들을 많이 써봤었다.

(그 당시에 돈은 돈대로 깨지고 진짜 피부한번 뒤집어지면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었던 기억이.... 지금이야 노하우가 생겨서 금방 해결하지만! 솔직히 피부 뒤집어졌을때 답은 피부과다. 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내가 써본 여드름 패치? 제품중에 평소에 내가 피부과를 못갈때 사용하는 여드름패치 습윤밴드는 바로 듀오덤 엑스트라씬이다.


여드름에 바로 붙여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라 여드름을 압출한 뒤에 붙이는 제품인데 원래는 상처 보호 및 오염방지를 위해 붙이는 습윤밴드라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다.



먼저 듀오덤 엑스트라씬의 포장상자는 이렇게 되어있다.

나는 약국에서 구매했었는데 상자에 붙어있는 가격표를 보니 2매에 9,000원이란 가격으로 구매했었던 것 같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 것 같아도 패치가 은근 크기 때문에 오래 쓸수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 뒷면에는 이러한 설명들이 써져있다.

항상 말하지만 사용 전에 안에 들어있는 사용 전 준비사항, 사용 시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제품의 설명을 보면 사용목적이 건조하거나 소량의 삼출물이 있는 표재성 상처의 보호 및 오염방지라고 써져있는데 나는 상처났을때 듀오덤을 사용해본적은 아직까지 없다.. 



내가 구매했던 듀오덤 엑스트라씬은 이렇게 두매가 들어가 있다.

듀오덤을 사용할때는 가위를 이용해서 원하는 크기만큼 잘라서 사용하면 된다.

지금 집에 있는 제품은 저정도 사용했는데 어릴적 부터 계속 꾸준히 사용했던 제품이다.


나는 여드름이 나면 저번에도 말했듯이 주로 아크네신액을 바르거나 피부과를 가는데 지금 당장 화장하고 나가야 하는 경우에 여드름이 익었다고 해야되나? 그때 면봉으로 압출한 뒤에 파운데이션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려고 압출한 부위에 듀오덤 엑스트라씬을 붙이고 화장을 한다.

그리고 평소에 집에 있을때는 듀오덤을 붙이고 있기보다는 약만 바르고 있는다.


아마 많은 분들이 여드름을 완전 치료하기 위해서 여드름 패치를 붙이기 보다는 화장할때 보호하거나 밖에 나갈때 여드름을 가리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할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아닐수도 있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그렇다..!)


그리고 듀오덤 엑스트라씬을 사용할때 주의할점은 여드름을 제대로 압출하지 않고 붙이면 오히려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그리고 그냥 여드름 위에 듀오덤을 붙여도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그래서 나는 여드름을 꼭 제대로 압출한 다음에 듀오덤 엑스트라씬을 붙이는 것을 권장한다.


설명서에는 누수가 발생 또는 감염의 임상적 반응이 나타나지 않으면 최장 7일간 부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거는 상처에 관한 얘기인것 같고, 나같은 경우에 여드름 압출하고 나서는 보통 밖에 나깄다가 들어오면 그냥 땐다.


물론 내가 사용하는 방법이 옳지 않은 방법일수도 있지만 나같은 경우는 이렇게 사용하여 지금까지 좋은 피부를 유지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여드름 압출은 피부과에 가서 하는것을 추천하고 듀오덤은 나처럼 피부과를 갈 수 없는 급한 상황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튼 우리 모두 열심히 노력해서 꿀피부가 되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