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크네신액 [피부과 여드름약]

나는 평소에 피부가 갑자기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그때마다 피부과에 자주간다.

진짜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멀쩡한 피부가 가끔씩 가다가 한번씩 뾰루지가 나거나 여드름이 난다... (그럴때마다 너무 귀찮고 화가난다..)


피부과에 가면 심할때는 여드름 압출 치료도 하면서 먹는 여드름약하고 아크네신액이라는 약을 처방해주는데 여드름이나 뾰루지에 바르는 약이라고 한다.

내가 다니는 피부과에서는 여드름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냥 아크네신액만 처방해주었다.



글을 쓰기에 앞서 아크네신액은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약이라고 한다!

나같은 경우에도 피부과에서 처방을 받아서 구매했다.







아크네신액은 이렇게 생겼다!

포장 상자는 아마 처음에 사용했을 당시에 안에 들어있는 설명서를 읽어보고 바로 버렸던 것 같다...


항상 말하지만 사용전에 안에 들어있는 주의사항을 읽어보길 바란다!


가격은 기억은 안났지만 용량에 비해 가격이 조금 나갔던 기억이 난다.

물론 여드름 치료제들이 대부분 비싸긴 하지만.. 지긋지긋한 여드름에 효과만 좋다면야.. 최고라고 생각한다.





아크네신액의 뒷면에는 이런 내용이 적혀있다.

나는 무슨 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아크네신액은 여드름에 사용하는 것이고 유통기한이 적혀있는 거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ㅋㅋㅋㅋㅋ





뚜껑을 돌려서 열면은 이러한 형태로 용기가 되어있다.

그냥 피부에 사용하는 것은 위생상에도 그렇고 양조절도 힘들어서 나는 항상 면봉을 이용해서 아크네신액을 여드름 부위에 발라준다.


피부과에서 선생님께서도 아크네신액을 바를때 면봉을 이용해서 바르라고 말씀해주셨었다.





아크네신액은 위 사진과 같이 그냥 물같은 제형이다.

지금 보니까 사진이 너무 흐리게 찍힌 것 같다ㅋㅋㅋㅋ


아크네신액의 향은 음.. 소주 냄새? 아세톤 냄새?와 같은 알코올 냄새가 난다.



아까도 말했듯이 나는 아크네신액을 사용할 때 면봉을 이용해서 여드름 부위에 바르는데 보통 여드름이나 뽀루지가 얼굴에 나면은 매일 아침하고 저녁마다 기초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아크네신액을 여드름 부위에 발라주고 아크네신액이 마르면 그 뒤에 로션을 발랐었다.

(여드름이 사라질때까지 나는 아크네신액을 사용하였다.)


나는 개인적으로 아크네신액의 효과가 진짜 좋은 것 같다!

당연히 사람들의 피부마다 다르겠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여드름이 나고나서 아크네신액을 바르면 늦어도 1~2주 전에는 여드름이 다 가라앉았다.

(작은 뾰루지 같은 경우에는 빠르면 이틀안에 가라앉는 경우도 있었다.)


과하면 모든 안좋다는 말처럼 피부에 자극될수도 있으니 많이 말고 면봉으로 항상 적당히만 발라주었다.



아무튼 나같은 경우는 피부과에서 처방 받아서 처음에 쓰게 되었는데 아크네신액을 다 쓸때마다 뾰루지가 나면 피부과에 가서 다시 처방받는다.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수있는 약이라서 불편하긴 하지만.. 효과가 진짜 좋은 것 같다!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에게 아크네신액을 추천하긴 하지만 제일 먼저 피부과에 가서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권장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피부가 뒤집어졌을때 항상 홈케어로는 실패했었다.... 피부과가 최고인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