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러벤액 [지루성 두피염]

항상 나를 귀찮게 하는 피부 트러블.. 그중에서도 나는 두피에 자꾸 여드름? 처럼 뭐가나서 피부과에 갔더니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한다.

이게 평소에는 심해졌다가 괜찮아졌다가를 반복하면서 그랬었는데 귀찮아서 피부과에 계속 안가고 방치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이번에는 이 두피염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고 엄청 심해져서 피부과에 갔었다.

진짜 두피염 있는 분들은 아마 공감할거다.. 샴푸를 바꿔도 그렇고 그냥 습관적으로 생긴다.


진짜 심할때는 만질거나 배개에 누워있을때 아플때도 있고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가려울때도 있고 진짜 엄청 신경쓰이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만약 너무 가려워서 긁으면 더 심해지고 아파져서.. 긁지도 못한다.


뿐만 아니라 잘못해서 두피염이 너무 심하면 나중에는 탈모까지 올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더 신경쓰이는 것 같다.


아무튼 나같은 경우엔 피부과에 갔었는데 거기 의사 선생님께서 지루성 두피염이 있을때는 일단 모자를 안쓰고 다니는게 좋다고 하셨다.

또한 아침하고 저녁으로 독하지 않은 순한 샴푸나 비누같은걸로 살살 머리를 감아주라고 하셨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겠지만 머리를 손으로 절대 만지지 말라고 말씀하셨었다.


그 다음에는 무슨 먹는약하고 오늘 후기를 작성할 크러벤액이라는 바르는 약을 처방해주셨는데 이것 말고도 원래는 주사도 맞으라고 했었는데 평소에 나는 주사를 맞는것을 안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선생님께 약만 처방해 달라고 말씀드렸었다.



크러벤액은 이렇게 작은 용기에 담아져있다.

저번에 내가 처방받았었던 여드름약인 아크네신액과 비슷한 용기이다.


인터넷에 이 약이 어떤약인지 알아보니 스테로이드 약제인데 1등급이라고 한다.. 스테로이드 하면 뭔가 불안한데.. 1등급이면 그만큼 독하다는 말이라는데.. 그래도 피부과 선생님을 믿고 사용해보기로 했었다.

그리고 나는 두피가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했지만 왠지 장기간 사용하면 안될 것 같다..

피부과 선생님도 처방해주면서 독한약이여서 소량씩 바르라고 말씀해주셨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의사 선생님의 처방을 받고 항상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길 바란다!



그냥 항상 후기글을 쓸때 올리는 것 처럼 크러벤액의 뒷면을 찍은 사진이다.

뒤에보면 그냥 사용기한과 간단한 설명같은 것들이 적혀있다.



크러벤액의 뚜껑을 돌려서 열면은 위 사진과 같이 저렇게 되어있다.

처음에는 위생을 생각해서 면봉을 이용해서 염증에 하나하나 발라주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그냥 귀찮아서 소량씩 손가락으로 문지르면서 발랐다...

맞다 나같은 경우에는 크러벤액을 아침과 저녁에 머리를 감고 말린 다음에 소량씩 발라주라고 했었다.

(아침하고 저녁마다 머리감고 바르는게 너무 귀찮지만 그놈의 지루성 두피염때문에 진짜 너무 짜증났다ㅋㅋㅋㅋ)


제형은 진짜 그냥 물같은 제형인데 향이 뭔가 화한 냄새가 난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뭔가한 냄새가 난다.


나같은 경우에는 크러벤액을 2주일이 조금 안되게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약이 독한만큼 내 지루성 두피염에는 효과가 있었다.

또 언젠간 습관적으로 두피염이 다시 날수도 있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이렇게 사라져서 다행이다.

(제발 다시 나오지 말길.. 진짜 두피염과의 전쟁이 지긋지긋 하다.)


아무튼 혹시나 병원에서 크러벤액이라는 약을 처방받았는데 어떤약인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까봐 후기글을 올려봤다.

나도 아직 탈출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지긋지긋한 지루성 두피염에서 탈출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