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평소에 무화과향을 매우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향수들도

대부분이 무화과향인 향수들이 많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향수는 바로

딥디크의 필로시코스!

필로시코스는 오드퍼퓸과 오드 뚜왈렛이 있는데

나는 오드퍼퓸을 사용하고 있다.

 

오드퍼퓸과 오드 뚜왈렛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딥디크의 필로시코스는 워낙에 유명하기 때문에

한번쯤은 들어본 분들도 많을 것 같다.

 

 

 

딥디크는 구매할 때마다 느끼는게

뭔가 포장 상자가 고급스러운 것 같다.

(물론 가격도 비싸긴 하지만,,)

 

예전에 딥디크를 처음 구매를 했었을 때는

상자 뒷면에 포장상자를 개봉하는 법을 보고

특이하다고 생각했던게 기억이 난다ㅋㅋ

 

 

 

위 사진과 같이 겉에 검은색은 포장 종이이고

포장 종이를 분리하면 흰색 상자가 나오는 형태이다.

 

이런 포장에서의 디테일부터가

센스있고 좋은 것 같다.

 

 

 

딥디크 필로시코스는 내가 그동안 사용했던

무화과향의 향수들 중에서

제일 그 무화과 과일 향과 비슷한 느낌같다고 해야하나(?)

 

은은하게 달콤한 향이 나면서

포근한 느낌을 주어 가을과 겨울에 뿌리기 좋은 향수인 것 같다.

 

 

그리고 공병에 따로 담아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오드퍼퓸이긴 하지만 지속력이 생각보다 길지는 않아서

중간중간 뿌려야 되거든요..!

 

나는 매우 좋아하는 향이지만,

은근히 호불호가 갈리는 향인 것 같기도 하다.

 

 

 

딥디크 향수는 오드퍼퓸과 오드뚜왈렛으로 나뉜다고 하는데,

이 둘의 차이는 부향률

즉, 원액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른 것 이라고 한다.

 

오드뚜왈렛이 향이 조금 가볍고 지속력이 짧다면,

오드퍼퓸이 향은 조금 무겁고 지속력이 길다고는 하는대

 

실제로 나는 필로시코스 오드뚜왈렛과 오드퍼퓸을

비교하여 시향을 했을 때,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엄청나게 큰 차이는 나는 못 느꼈어서

그냥 지속력이 더 긴 오드퍼퓸을 선택했었다.

 

 

아무튼 평소에 무화과향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딥디크 필로시코스,, 사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