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페 아르바이트 하는일과 후기

오늘은 내가 했었던 알바중에서 카페 아르바이트에서 하는 일과 후기 그리고 느낀점을 블로그에 글로 써보려고 한다.

먼저 내가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계기는 원래부터 내가 커피를 엄청 좋아하기도 하고, 때마침 알바를 구해야 됬었는데 항상 우리 모두가 알바를 찾아보는 그 알바 포털사이트에서ㅋㅋㅋㅋ 카페 알바를 구하는 공고를 보고 카페에 면접을 보러 갔었다.

나같은 경우에는 바리스타자격증도 있기 때문에 쉽게 카페에 취직할 수 있었었다!



내가 카페에서 일을 했던 시간때는 오전 파트타임이라고 해야되나(?) 암튼 점심시간 쯤이였는데 출근하자마자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나서 일단 먼저 매장 전체 바닥을 걸레질을 했었다.

내가 일을 했었던 카페는 매장이 엄청 넓었어서 진짜 걸레질하는게 너무 귀찮긴했지만.. 그래도 시간은 빨리 갔었다ㅋㅋㅋㅋ


그리고 나서 걸레질을 다하고 난 후에 화장실 체크를 하는데 화장실에 휴지나 핸드페이퍼가 비워져있으면 다시 채우고 만약에 화장실에 변기가 막혀있다면... 그렇다면.. 당연히.. 뚫어야지..... ㅋㅋㅋㅋㅋ 그래도 신기하게 나는 화장실 변기를 진짜 잘 뚫었던 것 같다ㅋㅋㅋㅋ

변기 뚫는데 요령이 생겼다고 해야되나ㅋㅋㅋㅋㅋ


그리고 화장실 체크를 하고나서 매장에 있는 테이블들을 한번씩 행주로 닦아준다.


이렇게 하면 출근하고 난 후에 하는 청소는 이제 끝이다!

지금까지의 일을 다하면 시간이 30분정도가 흘러가있다ㅋㅋㅋ


그 후에는 이제 시럽펌프들을 전부 닦아주고 그러면서 손님들 주문오면 주문을 받고 음료를 만들고 플레이트도 만들고.. 하면 되는데 진짜로 내가 일을 했었던 카페는 손님이 엄청 많았었다ㅋㅋㅋㅋ

손님 한번 몰리면 주문을 받고, 오븐이 울리면 오븐열고, 블렌딩이 다 되면 음료덜고.. 커피를 추출하고.. 설거지를 하고.. 그냥 손님들이 몰리는 순간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시간이 흘러가있다ㅋㅋㅋㅋ


그리고 휘핑이나 시럽들이 없으면 만들고 채워넣는 일들을 했었다.

내가 했었던 일들은 이게 끝이였다!



음.. 카페 알바가 진짜 의외로 할일도 엄청많고 내가 했었던 알바들 중에서 진짜 바빴던 편에 속했지만 좋았던게 일단 재미있었다ㅋㅋㅋ

살짝 내가 아기자기하게 요리를 하는 느낌이라고 해야되나ㅋㅋㅋㅋ 나름 모양도 이쁘게 만들면 뿌듯하기도 하고..

그리고 분위기가 좋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을 하다보니까 더 좋았던 것 같다.


다만, 카페에서 일하다보면 손목이나 팔목이 너무 아프다ㅋㅋㅋ

그리고 카페에서 일을 하고 나서부터 집에서 왠만큼의 설거지들이 쌓이더라도 설거지가 많다고 느껴지지가 않는다ㅋㅋㅋ


그리고 또 단점이라고 한다면 손님들의 요구사항이 엄청나게 많다.

어떻게 만들어 달라.. 매장이 춥다.. 재료가 어떤게 들어가냐.. 등등... 평소에는 그렇게 물어봐도 괜찮은데 진짜 너무 바빠서 뒤에 주문하려는 사람들이 줄서있는데도 그렇게 계속 오랫동안 물어보고 요구사항을 말하면 귀찮기도 했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막 엄청 짜증나지는 않고 진짜 그냥 재밌었다.

일이 재밌었던게 그 모든 힘든점들을 가려줬던 것 같다!






내가 카페에서 했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하자면

1. 출근해서 유니폼으로 옷을 갈아입은 다음에 매장바닥을 걸레질한다.

2. 화장실 체크를 한다.

3. 매장에 있는 테이블들을 행주로 닦는다.

4. 시럽펌프들을 닦는다.

5. 휘핑이나 재료들이 다 떨어지고 별로 없으면 채워넣는다.

* 3번부터는 이제 손님들의 주문도 받고 음료와 플레이트들도 만들면서 하는 일들이다.


아무튼 이렇게 바쁘게 일을 하다보면 시간이 진짜 엄청나게 빨리 지나가 있다.

맞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좋았던 점이 매장에서 파는 먹고싶은 음료들을 하루에 한잔씩 먹을 수 있었다ㅋㅋㅋ



개인적으로 누군가가 나에게 카페알바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냐고 나한테 물어본다면 나는 재밌었고 일하는 동안에 시간도 진짜 빨리가서 좋았다고 한번쯤 카페에서 일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렇지만 결코 꿀알바는 아니다ㅋㅋㅋ 카페알바가 재미있긴 하지만 할일도 많고 엄청 바쁘다! (물론 이 세상에 쉬운일은 없겠지만..)

반응형

+ Recent posts